IT 정보통신

딜라이브 플러스 업데이트.. "티빙TV 서비스 시작"

박지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2.16 15:00

수정 2017.12.16 15:00

관련종목▶

딜라이브 플러스 업데이트..

딜라이브의 OTT박스 딜라이브 플러스가 ‘도깨비’와 ‘미생’ 등 CJ E&M의 인기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있는 ’티빙(TVING) TV’를 서비스 한다.

16일 딜라이브는 12월 콘텐츠 정기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 방영됐던 CJ E&M의 인기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는 티빙 TV앱을 탑재해 이달부터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를 통해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tvN 10주년 특별기획으로 방송된 도깨비를 비롯해 응답하라 시리즈, 막돼먹은 영애씨, 또 오해영, 미생 등 인기 드라마 뿐 만 아니라, 꽃보다 할배, 삼시세끼 어촌편/정선편, 윤식당, PRODUCE 101, 쇼미더머니6 등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은 예능프로그램 등 총 100편의 CJ E&M 프로그램들을 별도의 로그인 없이 딜라이브 플러스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딜라이브는 이번 콘텐츠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들을 위한 글로벌 영어교육 애니메이션 ‘내 친구 아서’ 시즌19 20편도 무료로 제공한다.

‘내 친구 아서’는 엘우드시에 사는 초등학교 3학년생 아서와 친구들이 겪는 사람들과의 관계, 아이들의 정서적인 부분, 건강에 대한 주제 등을 다루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 밖에도 딜라이브 플러스는 크리스마스,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무료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키즈콘텐츠는 전체 1만 5천여편의 무료 콘텐츠 중 31%에 해당하는 4700여편을 서비스 하고 있으며, 키즈 관련 APP수는 전체 105개 중 35개를 차지해 33%의 높은 구성비를 나타내고 있다.

키즈애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디보, 빼꼼, 구름빵, 소년탐정 김전일, 슬램덩크 등 국내외 최고 히트 애니메이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어학은 영유아 한글공부, 수학 등 다양한 학습과 놀이 콘텐츠를 제공하는 깨비키즈를 비롯해, 프랭크쌤영어, 정철영어TV, 초코언니 천일문 등 유아, 어린이들을 위한 영어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설민석의 한국사, 대교어린이TV, 재능TV 등 양질의 교육 콘텐츠도 제공되고 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