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CU, 백종원 만능소스 출시 "소스만 있으면 요리가 참 쉽쥬?"

김영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2.08 17:26

수정 2017.12.08 17:26

백종원 만능소스 2종
백종원 만능소스 2종


편의점 CU는 요리에 재주가 없어도 재주가 뛰어난 사람이 될 수 있는 '백종원 만능 소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백종원 만능 소스는 '백종원 만능 양념장', '백종원 만능 짜장 소스'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복잡한 요리 과정 없이 전문점 수준의 맛을 낼 수 있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특제 레시피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백종원 만능 양념장은 고추장을 베이스로 갖은 소스를 황금 비율로 조합한 매운맛 양념이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에 깔끔한 끝맛이 특징으로 콩나물불고기, 닭갈비, 비빔국수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백종원 만능 짜장 소스는 춘장과 함께 돼지고기, 굴소스, 양파, 생강 등을 더해 미리 볶아냈다.
별도의 조리 과정 없이 짜장면, 짜장 떡볶이, 짜장 덮밥 등 짜장 소스가 활용된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간편양념은 한가지 양념으로 여러종류의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데다 특별한 요리 경험이나 관련 지식이 없이도 일정 수준의 맛을 낼 수 있어 집에서 간편요리를 원하는 1인가구 등에게 인기다.실제로, CU가 선보인 만능 볶음고추장, 만능 간장의 최근 일주일 매출 신장률이 기존 간장, 고추장 등 일반 장류나 설탕 소금 등 조미료류에 비해 5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BGF리테일 가정식품팀 박솔빛나 MD는 "최근 TV 요리 예능이 인기를 끌면서 간단한 요리를 집에서 즐기는 1인 가구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대중에게 만능소스를 처음으로 소개한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함께 다양한 간편양념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