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패션

[yes+ Life] 수능 끝… 교복 벗고 '패셔니스타' 돼볼까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1.30 20:52

수정 2017.11.30 20:52

백화점 상품기획자들이 알려주는 쇼핑팁
니트위에 경량 패딩조끼로 풋풋함 연출
슬립온 등으로 무심한 듯 심플함 강조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서 수험생들이 새내기 사회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멋내기에 관심이 높다. 당당한 사회인으로서 교복을 벗고 자신만의 개성을 최대한 살리고 싶은 시기다.

그러나 유통업체들의 세일기간을 맞아 패셔니스타를 위한 쇼핑에 나서보지만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을 고르기가 쉽지 않다. 백화점 상품기획자(MD)들로부터 패셔니스타를 위한 쇼핑팁을 들어본다.

[yes+ Life] 수능 끝… 교복 벗고 '패셔니스타' 돼볼까

[yes+ Life] 수능 끝… 교복 벗고 '패셔니스타' 돼볼까

[yes+ Life] 수능 끝… 교복 벗고 '패셔니스타' 돼볼까

■세일기간 활용해 새내기룩 완성

11월 30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여학생의 경우 깔끔한 캐주얼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청바지나 면바지에 셔츠와 니트를 레이어드하거나 가디건을 코디하면 된다. 겨울철에는 니트 위에 경량 패딩조끼나 재킷을 코디해 보온성까지 강화할 수 있다.
폴로셔츠, 옥스퍼드셔츠, 케이블 니트 스웨터를 면바지에 코디해 프레피룩을 연출하면 단정하면서도 모범적인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다.

MD들은 지오다노, TBJ, 폴햄, 흄 등의 브랜드를 추천한다.이들 브랜드에서는 5만원 이하에 니트, 셔츠류를 실속 구매할 수 있다.

새내기의 풋풋함과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싶다면 A라인 원피스나 플레어 스커트를 추천한다. A라인 원피스와 스커트는 아래로 갈수록 폭이 넓어지기 때문에 허리가 보다 가늘어 보이고 밑단이 넓기 때문에 거기에서 이어지는 다리를 가늘어 보이게 한다. 여성스럽고 청순한 느낌도 살릴 수 있다.

추천 브랜드는 라인, 케네스레이디, JJ지고트, 플라스틱 아이랜드, 포커스 등으로 이들 브랜드에서는 10만원 이하 원피스를 구입할 수 있다.

좀 튀는 스타일을 원한다면 시크하면서도 개성있는 걸크러시룩을 연출하는 것도 좋다. 짧은 가죽치마나 바지 위에 맨투맨 티셔츠 또는 항공점퍼를 코디하거나 가죽이나 스웨이드 소재의 원피스를 입어 개성있는 연출이 가능하다. 메탈 소재의 운동화나 가죽로퍼, 워커 등을 함께 코디하는 것도 좋다. 추천 브랜드는 에고이스트, 랩, 매긴, GGPX, 닥터마틴 등이다.

남학생은 심플한 셔츠 위에 라운드티셔츠 또는 스�셔츠를 코디하고 청바지와 슬립온 또는 워커를 함께 연출하면 무심한 듯 심플한 느낌의 캠퍼스룩 연출이 가능하다. 최근 유행하는 롱패딩과 비니를 함께 매치하면 멋스러우면서도 보온성도 강화할 수 있다. 지오다노, TBJ, 폴햄, 흄, 리바이스, 닥터마틴, 뉴발란스, 디스커버리 등의 브랜드를 추천한다. 또 롱코트에 통일성 있는 컬러의 터틀넥을 착용하고 여기에 면바지를 착용해 트렌디한 감성을 더하면 격식을 갖추면서도 깔끔한 댄디룩 연출이 가능하다.

체크 패턴 셔츠 위에 니트 베스트 또는 경량 패딩조끼를 연출해도 좋다. 어반코드, 엠비오, 지오지아, 크리스크리스티에서 10만원대에 깔끔한 코트류 구매가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김정환 트렌디 바이어는 "새내기 대학생의 경우 백화점 의류 구매는 가격적인 부담이 클 수도 있다"며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코트나 패딩 등 아우터류는 백화점 세일기간에 구매하면 보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yes+ Life] 수능 끝… 교복 벗고 '패셔니스타' 돼볼까

[yes+ Life] 수능 끝… 교복 벗고 '패셔니스타' 돼볼까


■수험생 대상 새내기 의료 세일 봇물

롯데백화점에서는 세일기간 중 겨울의류 관련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3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9층 행사장에서는 남성의류 브랜드 '엠비오' 클리어런스 세일을 진행한다.

정장세트 9만9000원, 재킷 8만7000원, 패딩코트 9만9000원 등 엠비오의 다양한 상품을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같은 기간 '여성의류 초대전'을 진행해 '앳코너' 브랜드의 코트를 12만9000원에 '플라스틱 아일랜드' 브랜드의 코트는 9만9000원에 판매한다. 10~20대 여성 인기 브랜드인 '트위'의 머플러는 1+1 행사를 통해 1만원에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5개 점포에서 '영패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에게 리바이스, 랩, 미니소 등 30여개 브랜드의 티셔츠.재킷.코트.패딩 등을 10~4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1일부터 7일까지 강남점 5층 행사장에서는 영 캐주얼 균일가전을 펼친다. 르샵, 러브앤쇼, 플라스틱 아일랜드 등 인기 영 캐주얼 브랜드에서 특가로 선보인다.
러브앤쇼 니트 1만9000원, 플라스틱 아일랜드 코트 9만원 등이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