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지자체

세월호 유골은폐 논란 일파만파.. 野 “정권 내놔야 할 범죄”

심형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1.23 17:36

수정 2017.11.23 17:36

해양수산부의 세월호 유골은폐 논란 파장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다. 해수부가 23일 유골은폐를 지시한 직원을 보직해임하고 진상조사에 나섰지만 논란은 오히려 커지고 있다.

야당은 이날 김영춘 해수부 장관 사퇴와 문재인 대통령의 대국민사과를 요구하고, 해명이 없으면 물러서지 않겠다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그들(여권) 주장대로라면 정권을 내놓아야 할 범죄"라며 "문재인정권의 출발점이자 성역인 세월호에 대해 유골은폐라는 중차대한 범죄를 범했는데 해양수산부 장관 하나 사퇴해서 그게 무마되겠는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월호 의혹 7시간을 확대재생산해서 집권했는데 유골은폐 5일이면 그 얼마나 중차대한 범죄냐"고 했다.

김영춘 해수부 장관 사퇴 요구도 나왔다.


국민의당 이행자 대변인은 "이는 적폐청산을 최우선 국정목표로 삼은 문재인정부의 도덕성에도 치명적인 타격을 주는 것"이라며 "먼저 주무장관인 해수부 장관이 자리에서 물러나고 책임소재를 분명히 가려야 국민이 납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도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국민 앞에 나서서 분명히 책임지고 반성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밝혀야 한다"며 "아직도 자신들이 야당인 양 착각에 사로잡혀 있는 것 아니냐"고 비난했다.

한국당은 국정조사 카드도 만지작거리고 있다.


앞서 해수부 세월호 현장수습본부 등에 따르면 지난 17일 세월호 객실구역에서 사람의 것으로 추정되는 뼈 1점이 추가로 발견됐고, 유해감식단이 곧바로 사람의 뼈임을 확인했으나 현장수습본부 김현태 본부장이 "내가 책임질테니 유골 수습 사실을 알리지 말라"고 지시한 것으로 드러나 은폐 논란이 일고 있다.

이런 가운데 김 해수부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점검회의에서 "책임을 느낀다.
책임질 부분이 있으면 책임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cerju@fnnews.com 심형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