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한국당 이만희 의원, 한농연 선정 국감우수의원 2년연속 선정

정인홍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1.15 14:02

수정 2017.11.15 14:02

오는 30일 국회 의원회관서 시상
자유한국당 이만희 의원
자유한국당 이만희 의원
자유한국당 이만희 의원(경북 영천·청도)이 국내 최대 농업단체인 한국 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한농연)가 수여하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 수산위원회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15일 이 의원실에 따르면, 한농연은 국감 모니터단을 구성해 정책질의의 우수성, 농정현안 반영도,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업인의 권익증진을 위한 정책대안 등을 책임감 있게 제시한 의원을 중심으로 우수 국감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이 의원은 이번 국감에서 농업인 안전보험의 지원 및 보장범위 확대, 친환경농축산물 인증제 개선, 저수지 및 배수로 개선 등 농업 SOC(사회간접자본시설) 예산 확충을 촉구하는 한편 농촌형 고령자 급식시설 확충을 비롯해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농업분야 대책마련, 말산업 특구지원 등을 꼼꼼히 챙겨나가며 농업인의 소득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제안과 실효성 있는 대안까지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만희의원은 수상소감에서 “한농연 국감 우수위원에 2년 연속 선정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항상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영천· 청도 시,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농업인의 눈높이에서 합리적인 비판과 정책 전문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정부가 올바른 농정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이끄는 한편 농촌 복지와 농업의 미래를 위한 예산확보와 중장기 대책마련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한농연 국감 우수의원 시상식은 오는 30일 오후 2시에 국회 의원회관 제1간담회의실에서 개최된다.


haeneni@fnnews.com 정인홍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