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yes+ Life] 알록달록 컬러풀 모피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0.19 20:04

수정 2017.10.19 22:20

무채색 일색 '사모님 털옷'에서 핑크.블루 등 컬러 입고 '언니들' 잇템으로…
40대이하 젊은층 겨냥한 베스트.머플러.숄 등 100만원대 제품도 선보여…
[yes+ Life] 알록달록 컬러풀 모피

비싼가격에다 중후함 때문에 중장년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모피가 화려함과 가성비로 무장하며 젊은층 공략에 나섰다. 종전에는 모피하면 '블랙 그라마 휘메일 코트' 등 회색이나 갈색,검정 등의 색상이 주류를 이뤘다. 하지만 올해는 화려함을 입은 유색 코트, 베스트(조끼), 머플러, 키링 등으로 진화했다. 경제 불황이 지속되며 화려한 색상이나 디자인의 제품들은 제품의 가치를 높여주고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아 구매로 이어지는 유용한 수단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트렌드에 따라 모피 또한 기존의 전통적인 모피보다 디자인이나 색상이 차별화된 변형 모피, 유색 모피가 주목 받고 있다. 유색 모피의 경우 기존의 블랙 컬러 모피보다 가격이 20~30% 저렴한데다 젊은 고객들이 착용해도 어색함이 없다.


과거 '코트'만을 구매하려고 하던 고객들이 이제는 베스트, 머플러, 숄, 키링 등의 액세서리로 시선을 돌리며 변형 모피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에서 판매중인 브랜드 '잘루즈'의 유색모피
롯데백화점에서 판매중인 브랜드 '잘루즈'의 유색모피

■모피 입문자, '액세서리 아이템'부터

먼저 풀 스킨 모피 재킷이나 코트가 부담스럽거나 처음 모피에 입문하는 경우에는 모피 베스트, 머플러, 숄 등의 아이템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추운 겨울에도 기본 목폴라 니트나 스웨터 위에 모피 베스트를 받쳐서 입거나 일반 코트 위에 모피 머플러나 숄을 두르는 것만으로도 모피의 고급스러움을 살릴 수 있다.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밍크 코트의 가격이 부담될 때는 여우털, 양털, 라쿤털을 이용해도 좋다. 보온은 뛰어나고 가격은 밍크의 3분의 1수준이기 때문이다. 천연 모피가 아닌 인공소재의 모피인 에코퍼를 이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에코 퍼는 천연 모피보다 더 예쁜 컬러감과 디자인 그리고 보온감까지 주기 때문에 20~30대 젊은 여성층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롯데백화점은 겨울 시즌을 앞두고 에코 퍼 전문 브랜드인 '몰리올리', '진진 아일랜드', '블러쉬드', '안크 1.5' 등의 브랜드를 시즌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선보인다.

모피를 보유하고 있거나 색다른 모피를 입어보고 싶다면 이번 시즌 출시되는 유색 모피를 추천한다. 이미 다양한 해외 명품 컬렉션에서도 선보인 유색모피는 화려함과 보온성을 겸비해 겨울에도 거리의 패셔니스타가 될 수 있다.

모피는 구입 후에도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외출 후에는 옷걸이에 걸어 얇은 막대나 봉으로 가볍게 두들겨서 외부에서 붙은 먼지를 털어주는 것이 좋다. 물이 묻었을 때는 드라이기 사용보다는 마른 수건을 이용해 눌러주고 자연건조 해주어야 한다. 강한 자극을 주면 털이 빠질 수 있기 때문이다.

옷걸이에 걸어둘 때는 다른 옷들과 간격을 충분히 두어 다른 옷들에 의해 모피의 결이 눕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에코 퍼 브랜드 '몰리올리'의 머플러
에코 퍼 브랜드 '몰리올리'의 머플러

■성수기 맞아 모피 할인 행사 활발

모피 성수기를 맞아 백화점업계를 중심으로 다양한 모피 할인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40대 이하 젊은 고객층과의 접점을 높이기 위해 컬러, 소재, 디테일 등 제품 전반에 걸쳐 새롭고 다양한 상품을 내놨다. 고객층을 넓힐 수 있도록 보다 폭넓은 가격대를 제안하고 머플러, 숄 등 코디 소품 브랜드를 늘리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영 모피 및 모피 액세서리 브랜드도 지난해보다 9개 더 늘렸다. 대표적인 신규 브랜드는 '나우니스', '잘루즈', '폴뮤지엄' 등이다. 롯데백화점은 11월 기존 모피 브랜드를 50~60% 할인 판매한다. 앞서 27일부터 진도모피, 국제모피 등의 브랜드와 협업한 베스트 등의 모피 기획상품을 최저 100만원부터 전 점포에서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목동점은 22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모피 대전'을 진행한다. 행사에는 진도모피, 근화모피, 라피에라 등 1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이월상품을 50~60% 할인 판매한다. 무역센터점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근화모피 & 동우모피 특별 할인전'을 열고, 이월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근화모피 마호가니 여성 자켓(130만원), 근화모피 블랙그라마 남성 자켓(170만원) 등이다. 중동점은26일부터 29일까지 9층 문화홀에서 다양한 색상의 모피를 한데 모은 '컬러풀 컬러푸어(colorful colorfur)'를 진행한다.
진도, 근화, 성진, 마리엘렌, 이은영모피, 주코 등 모피 전문 브랜드가 참여하며 대표 상품으로는 진도모피 딥핑크 베스트 160만원 등이다.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은 20일부터 A관 이벤트홀에서 '모피 3대 브랜드 특별전'을 진행한다.
진도모피, 동우모피, 윤진모피, 세 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올 겨울 트렌드 모피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인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