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골프일반

女골프 국가대항전 UL 인터내셔널 크라운 ‘골프여왕’ 박세리 명예조직위원장에 위촉

정대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0.16 20:03

수정 2017.10.16 20:03

세계랭킹 상위 4명 출전.. 점수 높은 8개 국가 참가
女골프 국가대항전 UL 인터내셔널 크라운 ‘골프여왕’ 박세리 명예조직위원장에 위촉

'골프여왕' 박세리(40.사진)가 여자골프 국가대항전 UL 인터내셔널 크라운 2018 명예조직위원장에 위촉됐다.

UL 인터내셔널 크라운은 8개국 여성 골퍼들이 벌이는 국가 대항전으로 2014년 출범해 2년마다 개최된다. 3회 대회는 오는 2018년 10월 4일부터 7일까지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GC에서 개최된다. 박세리는 16일 잭 니클라우스GC에서 열린 대회 공식 기자회견에서 주최측으로부터 명예조직위원장에 위촉됐다. 박세리는 "명예스러운 자리에 조직위원장으로 임명돼 영광이다"라며 "대회뿐만 아니라 한국 골프 전체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출전 선수와 참가국은 철저히 세계랭킹에 따른다.
내년 여자골프 메이저대회 'KPMG 여자 PGA 챔피언십' 종료 후 발표되는 세계랭킹 기준으로 상위 4명의 선수가 자국을 대표해 출전한다. 각국 세계랭킹 상위 4명의 포인트를 합산해 점수가 높은 상위 8개 나라에 참가 자격을 준다. 한국은 앞선 두 차례 대회에 모두 출전했다.
박세리 위원장은 "이 대회는 작은 (골프)올림픽으로 보면 된다"며 "일반적인 시합과는 차원이 다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LPGA투어 마이크 완 커미녀서와 키스 윌리엄스 UL 회장 겸 CEO가 직접 참석했다.
완 LPGA 커미셔너는 "박세리는 한국 여자골프를 이끌어낸 역사적 인물로 항상 기억 될 것"이라며 "그가 활동하며 한 일은 아시아 전체를 깨우는 것이었다"고 박세리의 업적을 평가했다.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