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주간금융상품돋보기

최재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9.29 14:57

수정 2017.09.29 14:57

금융권에서 반려동물 '열풍'이 불고 있다. 신한은행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에게 연 2%의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을 내놨다. 삼성카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출시했다. 삼성카드 고객이 아니더라도 이용할 수 있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이라면 주목할 만하다. 이외에도 신규취업자와 장기근속자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기업은행의 'W통장', 편의점과 카페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케이뱅크의 체크카드 등이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 위드펫 적금'
주간금융상품돋보기
신한은행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을 위해 동물등록증 보유 등 조건이 맞으면 최고 연 2% 이자를 제공하는 '신한 위드펫 적금'을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매월 30만원까지 납입 가능한 1년 만기 적금 상품으로 반려동물의 QR코드 등록 동물등록증 보유 및 반려동물 다이어리 사진 등록 등 우대금리 요건을 충족하면 최고 연 2.0% 이자가 적용된다고 밝혔다. S뱅크에 '펫 다이어리'를 만들면 반려동물 사진을 등록하고 일기도 작성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이름 등 으로 적금의 별명을 정할 수 있다.

중도해지시 반려동물의 치료비 사용 목적이라면 약정이자율로 해지 가능하다. 펫 QR코드 우대금리는 제휴 동물병원, 커뮤니티, 쇼핑몰이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유되는 QR코드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신한은행 페이스북에 반려동물 사진을 게시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하림 펫푸드' 강아지 사료 샘플박스를 제공한다. 신한 S뱅크 또는 인터넷 뱅킹을 통해 위드펫 적금을 1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가운대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17 K-펫페어 일산' 무료 입장권을 줄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IBK W통장'
주간금융상품돋보기
IBK기업은행이 신규취업자·장기근속자 등의 직장인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IBK W통장( 사진)'을 출시했다. W통장은 입출식·적립식·거치식 예금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입대상은 개인 고객이다. 입출식 상품은 급여이체 실적 조건을 충족하면 50만원 이하 잔액에 대해 연 1% 금리 적용, 전자금융이체 수수료 면제, 타행ATM출금수수료 월 10회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W통장을 보유한 가족 1인을 등록하면 동일한 수수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적립식 상품은 가입 시점 직장을 기준으로 신규취업자(취업 1년 이하)는 최대 연 2.5% 금리를 제공한다. 장기근속자(취업 3년 이상)는 연말까지 가입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0.2%포인트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대 연 2.2%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거치식 상품은 회차별로 판매되는 상품으로 기본금리 연 1.6%(9월 18일 기준)이며 가입일 당시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게시한 목표일자리지수를 달성하는 경우 연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1회차 상품의 판매기간은 다음달 31일까지이며 목표일자리지수는 'IBK잡월드 취업자 수 10만명 달성'이다.

■한화생명 '간편가입 생활비받는 종신보험'
주간금융상품돋보기
한화생명이 고령자, 유병자를 위한 종신보험인 '한화생명 간편가입 생활비받는 종신보험( 사진)'을 출시했다. 이 보험상품은 경증 질환을 갖고 있거나 과거병력이 있더라도 고지항목 3가지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이 한화생명의 설명이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의사 소견, 최근 2년 내 입원·수술 이력, 최근 5년 내 암으로 진단, 입원, 수술 받은 이력 등이다. 고혈압, 당뇨 환자도 위 항목에 해당하지 않으면 가입 할 수 있다. 최대 73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료 납입기간 및 성별에 따라 다르다. '한화생명 간편가입 생활비받는 종신보험'의 주계약은 비갱신형이다. 특약은 10년만기 갱신형으로 최고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특약을 통해서 한국인의 주요 사망원인인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등 3대 질병에 대한 보장도 받을 수 있다. 이 보험상품에 가입하면 입원비와 수술비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수술은 1~5종으로 나뉘어 종류에 따라 보장금액이 다르다. 사망보장과 함께 생활비도 받을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고객은 목적과 상황을 고려해 젊을 때는 사망중심의 보장을 받고 노후에는 사망보장을 줄이는 대신 생활비를 받는다. 사망보험금을 일부 줄이면서 발생하는 해약환급금을 생활비로 받는 형태다.

■삼성카드 '아지냥이'
주간금융상품돋보기
삼성카드가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냥이( 사진)'를 출시했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종합 콘텐츠와 커뮤니티 서비스를 모바일 기반의 디지털을 활용해 출시한 것은 삼성카드가 업계 최초다.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동행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지냥이'는 삼성카드 회원이 아니라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의 건강관리를 위한 정보 및 수의사와 1:1 무료 상담, 매일 업데이트 되는 양육 TIP, 펫 전용 모바일 게임 등을 제공한다. 또 산책량, 양치이력 등 매일 교감해야 될 미션과 펫의 정서 증진을 위한 액션 플랜도 제공한다. 이렇게 진행된 활동은 수행 이력으로 기록되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다. 또 반려동물에 대한 신속한 답변을 위해 전문가가 제작한 검증된 건강정보를 'Dr.아지& Dr.냥이'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며 향후 축적되는 다양하고 방대한 자료는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기술을 도입해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케이뱅크 '해피포인트 체크카드'
주간금융상품돋보기
케이뱅크가 SPC그룹 계열 브랜드매장 이용 시 해피포인트 적립과 현금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케이뱅크 해피포인트 체크카드( 사진)'를 출시했다. 케이뱅크 해피포인트 체크카드 고객은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 등 전국 약 6000여 개의 베이커리와 카페, 외식브랜드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전월 실적과 관계 없이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1000원 이상 이용 시 가맹점 별로 1~5%의 해피포인트가 적립된다.
아울러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5000원 이상 결제할 경우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건별 최대 2000원, 월 최대 8000원의 캐시백 혜택도 제공된다. 한편, 케이뱅크 체크카드 고객은 전국의 GS25편의점과 우리은행 CD·ATM을 이용할 경우 거래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GS25, GS슈퍼마켓 결제금액의 1%를 GS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고, 행사상품 구매 시 10% 현장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