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한국은행, KDB산업은행, 한국전력공사 등 공공기관·공기업 채용소식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7.21 09:06

수정 2017.07.21 09:06

관련종목▶

7월 3주차 공기업·공공기관 채용소식 /사진=인크루트
7월 3주차 공기업·공공기관 채용소식 /사진=인크루트

이달부터 모든 공공기관에서 시행된 블라인드 채용이 8월에는 지방공기업, 9월부터는 모든 지방 공공기관으로 순차 확대된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블라인드 채용 감각을 살려 줄 공기업 및 공공기관 채용소식을 21일 전한다.

KDB산업은행에서 2017년 하반기 청년인턴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선발은 일반 부문과 전산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 부문은 은행 업무 지원을 담당하며 서울·수도권,영남, 충청·강원, 호남 총 4곳으로 나누어 선발한다. 전산 부문은 본점 IT 부서에서 근무하게 된다.
만 34세 이하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나, 산업은행 청년인턴으로 근무한 경험이 없어야 한다.

한국전력공사에서 국내변호사, 외국변호사, 통번역사, 부동산재무 등에서 전문인력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연령에는 제한이 없으며 병역법 제76조에서 정한 병역의무 불이행 사실이 없는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채용형 청년인턴을 선발한다. 모집은 경영·경제, 기계, 전기·전자, 기술일반 등 총 7개 분야에서 진행되며, 총 모집인원은 50명이다. 인턴근무기간은 100일이며 근무기간 중 성적을 평가하여 정규직(6·7급)으로 전환 된다. 오는 26일까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원 가능하다.

한국은행에서 일반기능직원(서무)를 모집한다. 합격 시 화폐출납, 운전, 서무 등 일반적인 업무 혹은 노무가 필요한 비사무직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1종 대형운전면허 소지자 및 운전업무 경력자, '청원경찰법' 및 경비업법 상 경비업무 경력자는 선발과정에서 가점을 받는다. 오는 31일까지 한국은행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인크루트 홈페이지를 참조 바란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