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yes+ Style] 여름타고 확 달라진 내 피부, 화장품과 '쌈'말고 '썸'타자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6.29 17:26

수정 2017.06.29 17:26

겨울에는 건성, 여름되면 지복합성.. 사람 대부분 계절따라 피부타입 달라져
화장품도 옷처럼.. 철따라 '정리'해야
애경'아쿠아 선 알로에 스틱', 높은 기온에 민감해진 피부 진정
듀이트리 마스크팩 '딥 마스크' 2종, 속보습 떨어지고 번들거리는 피부에 딱
[yes+ Style] 여름타고 확 달라진 내 피부, 화장품과 '쌈'말고 '썸'타자

[yes+ Style] 여름타고 확 달라진 내 피부, 화장품과 '쌈'말고 '썸'타자

[yes+ Style] 여름타고 확 달라진 내 피부, 화장품과 '쌈'말고 '썸'타자

듀이트리 '딥마스크 2종' 토니모리 '아이스 알로에 수딩쿨러' 애경 에이지투웨니스 '아쿠아 선 알로에 스틱'(사진 위부터)
듀이트리 '딥마스크 2종' 토니모리 '아이스 알로에 수딩쿨러' 애경 에이지투웨니스 '아쿠아 선 알로에 스틱'(사진 위부터)

보통 계절이 바뀌면 옷장 정리부터 하게 된다. 그러나 화장품도 옷과 마찬가지로 '정리'가 필요하다. 피부 역시 계절마다 달라지기 때문이다.

보통 사람들은 자신의 피부가 지복합성, 건성 등 한 가지 타입으로 일년 내내 지속되는 줄 안다. 하지만 피부타입도 계절마다 바뀐다.

29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우리나라 여성의 피부는 대개 겨울에는 건성이 됐다가 여름에는 지복합성으로 바뀌는 식으로 계절에 따라 동일한 사람의 피부도 변화하는 것으로 빅데이트 분석 결과에서 나타났다.


한낮 기온이 35도를 오르내리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됐다. 여름을 맞아 내 화장대를 어떤 제품으로 채워야 할까.

특히 여름에는 겉은 번들거리지만 속은 수분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여름에는 덥기 때문에 마스크팩을 피하게 되지만 속보습이 떨어지고 번들거리는 피부에 맞는 마스크팩도 선보이고 있다. 듀이트리에서 출시한 피부 속 보습을 돕는 '오일리스 아쿠아 딥 마스크'와 번들거리는 피부의 피지 케어를 위한 '노세범 딥 마스크'는 여름 피부고민을 한결 덜어줄 수 있는 마스크팩이다. 특히 오일리스 아쿠아 딥 마스크는 '오일리스'라는 이름에서 보듯 끈적끈적한 느낌을 최소화해 여름에 마스크팩 하기를 꺼리는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쓸 수 있도록 했다.

여름에는 손으로 인한 세균 번식이 쉬운 만큼 손에 닿지 않고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세균이 묻은 손으로 얼굴을 만질 경우 피부자극으로 인해 트러블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다. 이른바 '노터치' 제품을 대표하는 상품은 스틱형 자외선 차단제다. 최근에는 자외선 차단기능뿐 아니라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스킨케어' 기능을 담은 제품도 출시됐다.

에센스 팩트로 유명한 애경의 '에이지투웨니스'에서 출시한 '아쿠아 선 알로에 스틱'은 여름철에 땀 등으로 인해 자외선 차단제가 쉽게 지워진다는 점에 착안해 손에 묻는 번거로움 없이 수시로 덧바를 수 있게 스틱 제형으로 개발됐다. 또 진정에센스 40%를 함유해 높은 기온으로 민감해진 피부 안팎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진정에센스에는 알로에수(水)와 내추럴 허브 에센스가 주요성분으로 함유돼 뜨거워진 피부를 촉촉하고 청량감 있게 유지해준다. 또한 '아쿠아 포켓' 기술을 적용해 덧바를수록 시원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화학물질을 배제한 이른바 13무 처방으로 이 제품 하나만 준비하면 어린아이까지 온 가족이 휴가시즌에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쿠션으로 된 선 제품도 손이 닿지 않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여름에는 화려한 디자인의 패션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예쁜' 패키지로 만들어진 쿠션 제품이 눈길을 끈다. 토니모리는 국내 패션 브랜드 O!Oi(오아이오아이)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토니모리만의 유니크한 감성이 패키지에 담긴 깜찍한 '토니모리 x O!Oi 썸머 에디션'을 출시했다. 특히 '더 화이트티 마일드 선쿠션'은 100% 전성분 EWG(미국환경단체) 그린 등급 성분의 무기 자외선 차단제 처방으로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에도 순하게 작용해 어린 자녀를 둔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에스쁘아 '썸머 KILL 쿠션 박스'는 여름철 쉽게 무너지는 화장을 막기 위해 베스트셀러 누드 쿠션과 특별하게 디자인된 메이크업 소품들이 함께 구성된 리미티드 키트다. 쿠션 파우치와 케이스, 슬립 핏 에어 퍼프, 여름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름종이도 함께 구성돼 있다.

하루 종일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쿨러' 역시 여름 화장대의 필수품이다.
쿨러는 보통 분사 타입으로 돼 있는데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토니모리의 아이스 알로에 수딩 쿨러는 피부에 닿으면서 쿨링 버블을 형성해 지친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는 아이스 쿨러 제품이다.
일시적 피부 온도 저하 테스트에서 제품을 사용한 즉시 피부 온도가 9.8도 낮춰지는 쿨링 효과도 입증됐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