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EB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업그레이드' 外

최재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6.25 17:13

수정 2017.06.25 17:13

금융회사들이 디지털화에 발맞춰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KEB하나은행이 관련 계좌개설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 또 동부화재는 모바일 앱에서 생체인증(지문)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생체인증 서비스를 확대해 실시한다. KB손해보험은 긴급출동기사 위치안내 서비스를 시작, 긴급한 상황에 놓인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EB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업그레이드' 外


■KEB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업그레이드'

KEB하나은행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은행거래를 시작할 수 있도록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하나금융그룹 통합멤버십 '하나멤버스' 앱 및 은행 스마트폰 앱 '원큐뱅크(1Q bank)'를 통한 비대면 계좌개설이 단 5분 이내에 가능하게 됐다. 각종 동의절차 간소화 및 개인사업자로의 이용대상 확대, 가입가능 예적금 상품 확대 등의 기능도 추가했다.
또 스마트폰뱅킹 이용에 필요한 '모바일OTP'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OTP는 스마트폰에 설치되는 소프트웨어 OTP로 스마트폰의 기종에 관계없이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이용해 처음으로 KEB하나은행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계좌를 만들거나 예금 및 적금 상품을 가입하는 손님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하나머니를 최고 1만3000머니까지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EB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업그레이드' 外

■동부화재 '생체인증 서비스 확대'

동부화재는 모바일 앱에서 생체인증(지문)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생체인증 서비스를 확대해 실시한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지문인증만으로도 계약 조회, 보험금 청구 등 동부화재 모바일 앱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금까지는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공인인증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기존에 동부화재 다이렉트 모바일에서 제공되던 생체인증의 경우 삼성패스 서비스를 활용한 것으로 삼성전자 스마트폰 이용고객에 한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동부화재가 이번에 도입한 생체인증 서비스의 경우 금융결제원 공동 FIDO 인증을 통한 서비스로 스마트폰 제조사에 상관없이 생체인증이 가능한 폰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EB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업그레이드' 外

■KB손해보험 '긴급출동기사 위치안내 서비스'

KB손해보험이 자사 자동차보험 가입고객의 편의를 높이고자 '긴급출동기사 위치안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KB손보가 선보이는 위치안내 서비스는 긴급출동요청 시 안심콜과 함께 출동기사의 현재 위치 및 이동경로 등이 실시간으로 표시된다. 기존의 긴급출동 서비스는 요청 시 출동기사의 도착시간 안내가 시각화되지 않아 고객의 불편함이 있었다. '긴급출동기사 위치안내 서비스'는 KB손보가 자체 개발한 서비스로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앱을 사용하는 경우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긴급출동 접수 후 발송되는 안내 메시지의 URL을 통해 출동 기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23일부터 서울지역에서 우선 제공되고 올 하반기 중 전국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긴급출동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긴급조치 서비스(비상급유, 배터리 충전, 긴급 견인 등), 타이어 등의 교환.교체 서비스, 엔진오일.브레이크오일.부동액 등 보충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EB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업그레이드' 外

■삼성카드 '스파이더맨 홈커밍 기프트카드'

삼성카드가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 개봉을 기념하기 위해 한정판 기프트카드를 출시하고 다음달 31일까지 판매한다. 스파이더맨 홈커밍 기프트카드는 두 가지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고 삼성카드 홈페이지와 앱에서 신청 가능하다. 삼성카드는 다음달 2일까지 기프트카드 구매고객 50명을 추첨해 영화 예매권을 1인당 2장씩 제공하기로 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개봉을 앞두고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 디자인 기프트카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EB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업그레이드' 外

■KB국민카드 'KB국민 탄탄대로 이지홈카드'

KB국민카드가 주요 생활요금 자동납부시 월 최대 5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자동납부 특화상품 'KB국민 탄탄대로 이지홈카드'(사진)를 출시했다. 탄탄대로 이지홈카드는 통신요금, 아파트관리비 등의 생활요금 자동납부 할인 외에 생활밀착업종 이용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로 △통신요금 △아파트관리비 △전기요금 △도시가스비를 자동납부하면 10%가 할인된다.
통신요금 할인은 △이동통신 △유선전화 △인터넷결합상품 요금 자동납부 시에 한해 제공되며 월 최대 3만원이 할인된다. 아파트관리비와 전기요금, 도시가스비는 최대 2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주요소, 대중교통 등 생활밀착업종 할인도 누릴 수 있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