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아직도 설선물 고민중이라면 '건강·실속형 세트' 사세요

김성원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2.06 00:58

수정 2016.02.06 00:59

대상FNF 종가집 설 선물세트
대상FNF 종가집 설 선물세트

설 명절의 기쁨을 더 크게 만드는 것은 바로 정성이 가득 담긴 선물이다. 설이 코앞에 닥쳤는데도 미처 선물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지금이라도 건강·실속형 선물세트를 준비해 가족과 친지들을 만나는건 어떨까.

식품·유통업계 관계자는 6일 "가격과 만족도를 세밀히 따지는 소비자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대에 받는 사람의 건강과 실용성을 생각한 선물이 최근 트렌드"라고 전했다.

■주부 일손 도우려면 '종가집 김치'

명절이면 주부들의 일손을 덜어주면서도 건강식으로도 좋은 '김치'가 선물세트로도 주목받고 있다. 대상FNF 종가집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인기리에 판매 중인 김치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였다. 명절상차림에도 좋은 포기김기치와 별미인 구기자를 고급스런 옹기에 정성스레 포장해 선물로도 좋은 궁중명품 포기김치와 구기자를 선보였다. 또한 사계절 별미로 즐기는 총각김치, 열무김치, 갓김치, 파김치 등으로 구성된 '계절김치세트'는 다양한 구성에 골라 먹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신선한 들기름으로 만들어 고소하고바삭한 '종가집 석쇠구이 김세트를 비롯해 카놀라유, 현미유 등이 포함된 종가집 고급유 등도 1~3만원 대에서 선택이 가능해 가격, 건강, 실용성 이라는 3박자를 갖췄다.

■건강한 다이어트 '하림 자연실록'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닭고기, 특히 설 연휴동안 먹은 기름진 음식에 다이어트를 떠올린다면 닭가슴살을 비롯해 다양한 종류로 구성된 하림의 선물세트만한 것이 없다. 대표적으로 하림 자연실록 수비드 선물세트는 국내산 천일염과 스페인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바질 등으로 밑간을 한 닭가슴살을 진공포장 상태로 저온 가열한 제품인 수비드 닭가슴살로 구성했다. 또한 친환경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농가에서 키운 닭으로 만들어 안전하며 스테이크나 샐러드, 토스트 등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받는 사람도 부담없는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어른들을 위해서는 계절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삼계탕도 선물세트로 기획했다.

■'가족 티타임' 오설록 프리미엄 티세트

커피만큼이나 친숙한 녹차는 그 건강함과 담백함으로 오랜 사랑을 받아왔다.
주류 대신 올해 설에는 티선물로 받는 사람의 건강도 챙기고 티타임을 통해 즐거운 추억도 챙기는 게 좋을 듯하다. 오설록에서는 제주 프리미엄 블렌딩 티 컬렉션'을 선보이며 '오설록 제주 순수녹차'와 '오설록 제주 삼다 영귤티', '오설록 제주 유채&꿀티', '오설록 제주 동백꽃 티' 등 총 4종의 제주 프리미엄 티백 제품으로 구성해 제주의 향을 담았다.
'오설록 제주 명차 모음 세트'는 깊고 구수한 풍미가 매력적인 세작, 삼다연, 한라조릿대, 제주 황금가지 등 잎차 4종을 고급스러운 밤색 목함 케이스에 담아 부모님 또는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격식있는 티세트 등 선물하는 이에 맞는 다양한 종류의 티를 선택해 선물할 수 있다.

win5858@fnnews.com 김성원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