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fn 핫토픽] 우결 공승연, 김영란법 오늘 본회의 처리, 빌 게이츠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오늘은 삼겹살데이, 러블리즈 안녕, 캐나다 한인 목사, 블러드 구혜선, 윤진서 감각남녀, 빛나거나 오연서, 2월 소비자물가 0.5%↑, 컬투쇼 박혁권

이대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3.03 11:05

수정 2015.03.03 11:11

[fn 핫토픽] 우결 공승연, 김영란법 오늘 본회의 처리, 빌 게이츠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오늘은 삼겹살데이, 러블리즈 안녕, 캐나다 한인 목사, 블러드 구혜선, 윤진서 감각남녀, 빛나거나 오연서, 2월 소비자물가 0.5%↑, 컬투쇼 박혁권

■ 우결 공승연

공승연이 MBC 예능 '우리결혼했어요'에 투입될 것으로 알려져 공승연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공승연은 2012년 CF 유한킴벌리 '화이트' CF와 tvN 드라마 '아이러브 이태리'를 통해 데뷔했다. 지난해 비(정지훈)와 크리스탈이 호흡을 맞춰 화제를 모은 SBS 드라마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에서 크리스탈과 경쟁하는 노력파 연습생 서윤지 역으로 얼굴을 알렸으며,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SBS 월화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에서 고아성의 언니 서누리 역을 맡고 있다.

특히 여성용품 화이트 CF에서는 다이어트에 돌입하면서 머리를 묶고 운동에 임하는 여성을 잘 표현했다.

이 가운데 2일 MBC 측은 "'우결'의 새 커플 남자 후보는 가수 겸 배우로 왕성히 활동 중인 씨엔블루의 이종현과 MBC '진짜 사나이'에서 멋진 활약을 보여준 슈퍼주니어M의 헨리이다. 여자 후보로는 MBC '무한도전-토토가 특집'에서 통통 튀는 매력을 발산한 쥬얼리 출신 예원과 신비스러운 이미지로 뜨거운 관심을 받은 공승연이 투입된다"고 밝혔다.


공승연 등 네 남녀는 설레는 첫 만남을 갖고 촬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결 공승연 우결 공승연 우결 공승연

우결 공승연, 김영란법 오늘 본회의 처리, 빌 게이츠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오늘은 삼겹살데이, 러블리즈 안녕, 캐나다 한인 목사, 블러드 구혜선, 윤진서 감각남녀, 빛나거나 오연서, 2월 소비자물가 0.5%↑, 컬투쇼 박혁권
우결 공승연, 김영란법 오늘 본회의 처리, 빌 게이츠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오늘은 삼겹살데이, 러블리즈 안녕, 캐나다 한인 목사, 블러드 구혜선, 윤진서 감각남녀, 빛나거나 오연서, 2월 소비자물가 0.5%↑, 컬투쇼 박혁권

■ 빛나거나 오연서

지난 2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극본 권인찬 김선미, 연출 손형석 윤지훈) 13회에서는 황보여원(이하늬 분)의 경고에 왕소(장혁 분)와의 관계를 정리하는 신율(오연서 분)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신율은 과거 두사람의 혼인사실을 알게 된 황보여원의 협박에 못 이겨 왕소와 헤어질 뜻을 밝혔다.

신율은 왕소를 불러 "특별한 일이 없으면 사사로운 방문을 삼가 달라"고 말했다. 이에 왕소는 "나를 오라고 한 이유가 오지 말라는 것이냐"며 씁쓸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빛나거나 오연서 빛나거나 오연서 빛나거나 오연서

■ 김영란법 오늘 본회의 처리

김영란법이 오늘(3일) 국회 본회의서 처리된다.

여야는 2일 김영란법(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3일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새누리당 원내대표 유승민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우윤근 의원 등 여야 원내지도부는 이날 국회에서 만나 이같이 결정했다.

김영란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 공직자를 포함해 언론인·사립 교원까지 직무 관련성에 상관없이 100만원을 초과한 금품 수수 시 법으로 처벌할 수 있다. 가족의 금품수수에 대한 공직자 신고 의무 조항은 유지하되 그 대상자는 배우자로 한정한다.

아울러 여야는 김영란법의 시행과 처벌은 모두 1년 6개월 이후로 한다는 점에도 합의했다. 금품수수 등과 관련한 과태료는 법원의 결정에 따라 부과하게 된다.

김영란법 오늘 본회의 처리 김영란법 오늘 본회의 처리 김영란법 오늘 본회의 처리

■ 빌 게이츠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공동창업자인 빌 게이츠(59)가 2014년에 이어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에 등극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10억 달러(약 1조 1천억 원) 이상을 가진 '억만장자'는 작년에 152명이 늘어 총 1천826명이 됐다.

'2015 세계 부호' 리스트에 빌 게이츠의 자산은 작년에 대비 32억 달러 증가한 792억 달러(약 87조 2천200억 원)로 평가됐다.

멕시코의 통신재벌 카를로스 슬림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2위로 평가됐다. 또한 워렌 버핏과 패션 브랜드 자라(Zara) 등을 소유한 스페인 의류기업 인디텍스의 아만시오 오르테가는 작년 순서가 뒤바뀌면서 각각 3, 4위가 됐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은 작년보다 8계단 낮아져 110위로 평가됐다.

빌 게이츠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빌 게이츠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빌 게이츠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fn 핫토픽] 우결 공승연, 김영란법 오늘 본회의 처리, 빌 게이츠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오늘은 삼겹살데이, 러블리즈 안녕, 캐나다 한인 목사, 블러드 구혜선, 윤진서 감각남녀, 빛나거나 오연서, 2월 소비자물가 0.5%↑, 컬투쇼 박혁권

■ 오늘은 삼겹살데이

삼겹살데이를 맞아 선진포크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벌인다.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삼겹살데이를 맞아 '선진포크 삼삼데이 서프라이즈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삼겹살데이는 현재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양돈농가에게 힘을 주고자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선진도 이 같은 의미에 동참하고 소비자들의 즐거운 삼삼데이를 위하여 이벤트를 여는 것이다.

이번 이벤트는 삼겹살데이인 삼삼데이 메뉴를 덧글로 공유하는 서프라이즈 이벤트로 선진포크 공식 온라인 카페 '해(亥)뜨는 마을' (http://cafe.naver.com/sjpork)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 지방함량이 낮은 4%의 돼지만을 별도로 엄선하여 만든 프리미엄 다이어트 돼지고기 '선진포크 슬림한 삼겹살 500g'을 증정한다.

삼삼데이 이벤트를 총괄한 선진 기획마케팅팀 최종각 팀장은 "1년에 한번 있는 삼겹살데이에 즐길 수 있는 삼겹살 메뉴를 서로 공유하는 기회를 마련해 보고자 이번 서프라이즈 온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오늘만큼은 다이어트 걱정은 잠시 내려놓고 선진포크의 슬림한 삼겹살과 함께 맛있는 삼삼데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늘은 삼겹살데이 오늘은 삼겹살데이 오늘은 삼겹살데이

■ 윤진서 감각남녀

배우 윤진서가 4년 4개월 만에 안방극장에 컴백한다.

윤진서는 오는 4월 방송 예정인 SBS 새 수목드라마 '감각남녀'(극본 이희명, 연출 백수찬)에 프로파일러 염미 역으로 출연한다.

윤진서는 특별출연한 '상속자들'을 제외하고 지상파 드라마 출연은 2010년 방송된 '도망자 플랜비' 이후 처음이다. 이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윤진서 감각남녀 윤진서 감각남녀

■ 러블리즈 안녕

걸그룹 러블리즈가 1집 리패키지 앨범의 타이틀곡 '안녕(Hi~)'으로 컴백했다.

러블리즈는 3일 자정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안녕'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컴백을 알렸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속 영상에는 피아노와 현악기로 구성된 음악이 분위기 있게 흐르는 가운데 러블리즈 멤버들의 모습이 차례대로 교차되는 모습으로 그려졌다.

러블리즈의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 측은 "러블리즈의 타이틀곡 '안녕'에는 첫사랑을 고백할 때의 애틋한 마음을 담았다"며 "데뷔한지 갓 100일 된 러블리즈에게 잘 어울리는 풋풋한 사랑 노래"라고 타이틀곡을 말했다.

한편, 이번 리패키지 앨범에는 '안녕'과 더불어 또 하나의 신곡 '놀이공원'이 함께 수록됐다.

러블리즈 안녕 러블리즈 안녕 러블리즈 안녕

■ 캐나다 한인 목사

캐나다에 거주하는 한인 목사가 방북 후 연락이 두절됐다.

캐나다 한국일보가 보도에 따르면 캐나다 토론토 큰빛교회의 한인 임현수 목사가 북한에 들어간 뒤 연락이 끊어졌다고 전했다.

임 목사는 지난 1월 27일 방북을 목적으로 캐나다를 떠나 30일 나진에 도착했고 다음날인 31일 평양으로 들어간 이후 연락이 두절된 것으로 알려졌다.

캐나다 정부는 "임 목사의 가족과 연락을 해 영사서비스를 제안한 상태며 개인적인 문제라서 자세한 사안은 공개할 수 없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외교부 관계자가 영사서비스를 언급한 것으로 볼 때 임 목사가 자유롭게 북한에서 나올 수 있는 상황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캐나다 한인 목사 캐나다 한인 목사 캐나다 한인 목사

■ 블러드 구혜선

KBS 2TV 월화드라마 '블러드'의 시청률이 하락했다.

3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의 집계결과에 따르면 지난 2일 방송된 '블러드'는 전국기준 4.1%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달 24일 4회 방송분(5.5%)보다 1.4%포인트 하락한 수치로 동시간대 3위 기록이다.

한편 동시간대 방송되는 MBC '빛나거나 미치거나'는 전국기준 11.9%, SBS '풍문으로 들었소'는 6.5%의 시청률을 기록해 각각 1위, 2위를 차지했다.

블러드 구혜선 블러드 구혜선 블러드 구혜선

■ 2월 소비자물가 0.5%↑

2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3개월 연속 0%대를 기록했다.

통계청이 3일 발표한 2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는 작년 같은 달보다 0.5% 올랐다.

작년 같은 달 대비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013년 10월 0.9%를 기록한 이후 13개월 연속 1%대를 기록하다가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 각각 0.8%로 내려왔다.

이런 상승률은 0.3%를 기록한 1999년 7월 이래 15년7개월만에 최저치다.

농산물 및 석유류를 제외한 근원물가는 1년 전보다 2.3% 올라 2개월 연속 2%대를 기록했다. 지난해 9∼12월에는 4개월 연속 1%대였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기준 근원물가인 식료품·에너지제외지수는 1년 전보다 2.3% 상승했다. 이 지표 역시 지난해 9∼12월에는 4개월 연속 1%대였다.

김보경 통계청 물가동향과장은 "국제유가 하락에 따라 국내 석유류 가격이 5.3% 하락한 것이 전체 물가 상승률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2월 소비자물가 0.5%↑ 2월 소비자물가 0.5%↑ 2월 소비자물가 0.5%↑

■ 컬투쇼 박혁권

배우 박혁권이 영화 '겨울왕국' 속 캐릭터 올라프 닮은꼴에 대해 언급했다.

3월 2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동네형들' 코너에 박혁권이 출연해 청취자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박혁권은 "93년도에 데뷔했는데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밀회'부터다"고 전하며 "당시 올라프 닮은꼴로 화제가 됐는데 기사가 40페이지 넘게 났다. 물어보니 김연아가 금메달 땄을 때와 비슷한 숫자라고 하더라"고 말해 모두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또한 박혁권은 지난달 28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 설 특집으로 기획된 '무도 큰 잔치' 출연 에피소드를 전했다. 박혁권은 "예능 출연은 또 안하느냐"는 질문에 "당분간은 마지막이다.
어색하고 낯설다"고 답했다.

이어 박혁권은 "'무한도전'에서 베개싸움 하는 신이 있었는데 운동을 잘 안 하는 편인데 그날 열심히 해서 피오줌을 쌌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박혁권은 "끝나고 화장실에 갔는데 갈색이 나오더라. 그 후로는 괜찮았다"고 밝혀 폭소케 했다.

[fn 핫토픽] 우결 공승연, 김영란법 오늘 본회의 처리, 빌 게이츠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오늘은 삼겹살데이, 러블리즈 안녕, 캐나다 한인 목사, 블러드 구혜선, 윤진서 감각남녀, 빛나거나 오연서, 2월 소비자물가 0.5%↑, 컬투쇼 박혁권

/onnews@fnnews.com 온라인편집부

fnSurvey